구글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결정 요소 (2022)

구글 검색 결과의 200가지 순위 결정 요소
Google’s 200 Ranking Factors: The Complete List (2022)


구글 검색엔진은 우리가 검색을 하는 순간 검색 키워드에 해당하는 웹 문서를 광범위하고 다양한 요소의 평가를 통해 정해진 순위에 따라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런 구글 검색 순위 결정 요소는 계속 업데이트가 되어 추가 되기도 하고 삭제도 되지만 어떤 전문가도 정확한 결정 요소는 알 수 없습니다. 아래 구글 검색 결과의 200가지 순위 결정 요소는 backlinko.com에서 매년 발표하는 추정 요소를 정리하였습니다.
구글 상위 노출을 결정하는 요소 200가지

구글 검색 엔진의 순위 결정 요소는 일부 입증되었고 일부는 논란이 있는 요소가 있으나 상당한 근거가 있는 내용이므로 함께 논의를 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목차

도메인 요소


1. 도메인 연령

Google의 John Mueller는 "도메인 나이는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많은 SEO는 Google이 본질적으로 오래된 도메인을 "신뢰"한다고 믿습니다. 

2. 키워드가 최상위 도메인에 나타남

도메인 이름에 키워드가 있다고 해서 예전처럼 SEO가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관련성 신호로 작동합니다.

3. 도메인 등록 기간

Google 특허에는 다음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귀중한(합법적인) 도메인은 종종 몇 년 동안 선불로 지불되는 반면 도어웨이(불법) 도메인은 1년 이상 사용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미래에 도메인이 만료되는 날짜는 도메인의 적법성을 예측하는 요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하위 도메인의 키워드

Moz의 전문가 패널은 하위 도메인에 나타나는 키워드가 순위를 높일 수 있다는데 동의합니다.

5. 도메인 기록

소유권이 변동적이거나 몇 번 하락한 사이트는 Google에 사이트 기록을 "재설정"하도록 지시하여 도메인을 가리키는 링크를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어떤 경우에는 불이익을 받은 도메인이 새 소유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

6. 정확히 일치하는 도메인

정확히 일치하는 도메인은 아마도 직접적인 SEO 이점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EMD가 품질이 낮은 사이트인 경우 EMD Update에 취약합니다.

7. 공개 대 비공개 WhoIs

비공개 WhoIs 정보는 "숨길 것"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Google 직원 Matt Cutts는 다음과 같이 인용 합니다.
“…후이즈를 확인해보니 모두 '후이즈 개인정보 보호 서비스'가 붙어 있었다. 비교적 이례적인 일입니다. ...후이즈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켜두는 것이 자동으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요소 중 몇 가지를 모두 고려하면 사이트가 한 개 정도 있는 사람과 매우 다른 유형의 웹마스터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8. 벌칙 소유자 소유자

Google이 특정 사람을 스팸 발송자로 식별하면 해당 사람이 소유한 다른 사이트를 조사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9. 국가 TLD 확장자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cn, .pt, .ca)이 있으면 때때로 특정 국가의 사이트 순위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글로벌 순위에서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수준 요소


10. 제목 태그의 키워드

예전 만큼 중요 하지는 않지만 제목 태그는 여전히 중요한 페이지 SEO 신호입니다.


11. 제목 태그는 키워드로 시작

Moz에 따르면 키워드가 Title 태그에서 시작하는것이 Title 태그 끝에 나타나는 것보다 실적이 더 좋은 경향이 있습니다.

12. 설명 태그의 키워드

Google은 메타 설명 태그를 직접적인 순위 신호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설명 태그는 주요 순위 요소인 클릭률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3. 키워드가 H1 태그에 표시됨

H1 태그는 "두 번째 제목 태그"입니다. 한 상관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Google은 제목 태그와 함께 H1 태그를 2차 관련성 신호로 사용합니다.

14. TF-IDF(Term Frequency - Inverse Document Frequency)

"특정 단어가 문서에 얼마나 자주 등장합니까?"라는 멋진 표현입니다. 해당 단어가 페이지에 자주 표시될수록 해당 페이지가 해당 단어에 관한 것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Google은 정교한 버전의 TF-IDF를 사용합니다.

15. 콘텐츠 길이

더 많은 단어가 포함된 긴 콘텐츠는 짧고 피상적인 글에 비해 알고리즘에서 더 선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최근 순위 요인 연구에 따르면 Google의 평균 첫 페이지 결과 길이는 약 1400단어입니다.
 

16. 목차

연결된 목차를 사용하면 Google에서 페이지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검색에서 스니펫과 추가 사이트링크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17. LSI(Latent Semantic Indexing Keywords in Content)

LSI 키워드는 검색 엔진이 하나 이상의 의미를 가진 단어에서 의미를 추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예 Apple 컴퓨터 회사 vs Apple 과일). LSI의 유무는 아마도 콘텐츠 품질 신호로 작용할 것입니다.

18. 제목 및 설명 태그의 LSI 키워드

웹페이지 콘텐츠와 마찬가지로 페이지 메타 태그의 LSI 키워드는 Google이 여러 잠재적 의미를 가진 단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성 신호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19. Page Covers Topic In-Depth

주제 범위의 깊이와 Google 순위 사이에는 분명한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각도를 다루는 페이지는 주제를 부분적으로만 다루는 페이지와 비교하여 엣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20. HTML을 통한 페이지 로딩 속도

Google과 Bing은 모두 페이지 속도를 순위 요소로 사용 합니다. Google은 실제 Chrome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로딩 속도를 평가합니다.


21. AMP 사용

직접적인 Google 순위 요소는 아니지만 AMP는 Google 뉴스 캐러셀의 모바일 버전에서 순위를 매기기 위한 요구 사항일 수 있습니다.

22. 개체 일치

페이지의 콘텐츠가 사용자가 검색하는 "개체"와 일치하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

23. Google Hummingbird

구글 검색은 2013년 코드명 'Google Hummingbird'라는 알고리즘 변경으로 Google이 키워드를 넘어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Hummingbird 덕분에 Google은 이제 웹페이지의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24. 중복 콘텐츠

동일한 사이트의 동일한 콘텐츠(조금 수정되더라도)는 사이트의 검색 엔진 가시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5. Rel=Canonical

이 태그를 올바르게 사용 하면 Google에서 중복 콘텐츠에 대해 사이트에 불이익을 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26.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는 파일 이름, 대체 텍스트, 제목, 설명 및 캡션을 통해 검색 엔진에 중요한 관련성 신호를 보냅니다.

27. 콘텐츠 최신성

2010년 Google '카페인' 업데이트 이후 시간에 민감한 검색의 경우 최근에 게시되거나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이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Google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페이지의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를 표시합니다.

28. 컨텐츠 업데이트의 규모

편집 및 변경의 중요성은 신선도 요인으로도 작용합니다. 전체 섹션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것이 몇 단어의 순서를 바꾸거나 오타를 수정하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29. 과거 페이지 업데이트

페이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었습니까? 매일, 매주, 5년마다? 페이지 업데이트 빈도도 신선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0. 키워드 인지도

페이지 콘텐츠의 처음 100단어에 키워드가 표시되는 것은 첫 페이지 Google 순위와 관련이 있습니다.

31. H2, H3 태그 의 키워드

키워드가 H2 또는 H3 형식의 부제목으로 표시되는 것은 또 다른 약한 관련성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 직원인 John Muell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HTML의 이러한 표제 태그는 페이지 구조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2. 아웃바운드 링크 품질

많은 SEO는 권위 있는 사이트에 링크하는 것이 Google에 신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근 업계 연구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

33. 아웃바운드 링크 테마

The Hilltop Algorithm에 따르면 Google은 링크하는 페이지의 콘텐츠를 관련성 신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 관련 페이지로 연결되는 자동차 관련 페이지가 있는 경우 이 페이지는 자동차가 아니라 영화 자동차에 관한 페이지임을 Google에 알릴 수 있습니다.

34. 문법과 철자법

적절한 문법과 철자는 양질의 신호이지만 Cutts는 이것이 중요한지 아닌지에 대해 몇 년 전에 엇갈린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35. 신디케이트된 콘텐츠

페이지의 콘텐츠가 원본이어야 합니다.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에서 스크랩하거나 복사하면 순위가 좋지 않거나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6. 모바일 친화적 업데이트

2015년 "Mobilegeddon" 알고리즘은 모바일 장치에 적절하게 최적화된 페이지를 우대합니다.

37. 모바일 사용성

모바일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Google의 "모바일 우선 지수"에서 우위를 점 할 수 있습니다.

38. 모바일의 "숨겨진" 콘텐츠

모바일 장치의 숨겨진 콘텐츠는 완전히 보이는 콘텐츠와 비교하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요소는 논란이 있으며 최근 Google 관계자는 숨겨진 콘텐츠가 괜찮다고 말하며 "...중요한 콘텐츠라면 볼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9. 유용한 "보충 콘텐츠"

현재 공개된 Google 평가자 가이드라인 문서에 따르면 유용한 추가 콘텐츠는 페이지 품질(따라서 Google 순위)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예로는 통화 변환기, 대출 이자 계산기 및 대화형 레시피가 있습니다.

40. 탭 뒤에 숨겨진 콘텐츠

사용자가 페이지의 일부 콘텐츠를 표시하려면 탭을 클릭해야 합니까? 그렇다면 Google은 이 콘텐츠가 인덱싱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1. 아웃바운드 링크 수

너무 많은 dofollow OBL이 PageRank를 "유출" 할 수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의 순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42. 멀티미디어

이미지, 비디오 및 기타 멀티미디어 요소는 콘텐츠 품질 신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43.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의 수

페이지에 대한 내부 링크의 수는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대한 상대적 중요성을 나타냅니다(내부 링크가 많을수록 더 중요함)

44. 페이지를 가리키는 내부 링크의 질

도메인에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페이지의 내부 링크는 PageRank가 없거나 낮은 페이지보다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45. 깨진 링크

페이지에 깨진 링크가 너무 많으면 방치되거나 버려진 사이트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Google 평가자 가이드라인 문서는 홈페이지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깨진 링크' 요소를 사용합니다.

46. 읽기 수준

Google이 웹페이지의 읽기 수준을 추정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실제로 Google은 읽기 수준 통계를 제공했습니다.


다만 구글이 읽기 수준으로 무엇을 하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본 읽기 수준이 대중의 관심을 끌기 때문에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추정하고 다른 사람들은 기본적인 읽기 수준을 Ezine Articles와 같은 콘텐츠 공장과 연관시켜 순위에 도움이 되지 않을것으로 생각합니다.

47. 제휴 링크

제휴 링크 자체는 아마도 귀하의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많으면 Google의 알고리즘이 다른 품질 신호에 더 주의를 기울여 해당 사이트가 "얇은 제휴 사이트"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8. HTML 오류/W3C 유효성 검사

HTML 오류가 많거나 코딩이 엉성하면 사이트 품질이 좋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SEO의 많은 사람들은 잘 코딩된 페이지가 품질 신호로 사용된다고 생각합니다.

49. 도메인 권한

모든 것이 동일할 때 권한 있는 도메인의 페이지는 권한이 낮은 도메인의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습니다.

50. 페이지의 PageRank

PageRank는 검색 순위에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나 권한이 많은 페이지는 링크 권한이 없는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51. URL 길이

지나치게 긴 URL은 페이지의 검색 엔진 가시성이 떨어집니다. 실제로 여러 업계 연구에 따르면 짧은 URL은 Google 검색 결과에서 약간 우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2. URL 경로

홈페이지에 더 가까운 페이지는 사이트 아키텍처 깊숙이 묻혀 있는 페이지에 비해 약간의 권한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53. 인간 편집자

확인된 적은 없지만 Google은 인간 편집자가 SERP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 를 출원했습니다.

54. 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가 나타나는 카테고리는 관련성 신호입니다. 밀접하게 관련된 범주의 일부인 페이지는 관련 없는 범주에 속한 페이지에 비해 관련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55. URL의 키워드

또 다른 관련성 신호로 Google 담당자는 최근 URL내 키워드를 "매우 작은 순위 요소"라고 불렀습니다.

56. URL 문자열

URL 문자열 의 카테고리는 Google에서 읽고 페이지에 대한 주제별 신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7. 참고 문헌 및 출처

연구 논문과 마찬가지로 참고 문헌 및 출처를 인용하는 것은 품질의 표시일 수 있습니다. Google 품질 가이드라인에는 검토자가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출처를 주시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전문 지식 및/또는 권위 있는 출처가 중요한 주제입니다...". 그러나 구글은 외부 링크를 순위 신호로 사용한다는것에는 부인했습니다.

58.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

글머리 기호 및 번호 매기기 목록은 독자를 위해 콘텐츠를 세분화하여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듭니다. Google은 글머리 기호와 숫자가 포함된 콘텐츠에 동의하고 선호할 수 있습니다.

59. Sitemap 내 페이지 우선 순위

sitemap.xml 파일을 통해 페이지에 부여 되는 우선 순위는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0. 너무 많은 아웃바운드 링크

앞서 언급한 품질 평가자 문서에 의하면 "일부 페이지에는 너무 많은 링크가 있어 페이지를 흐리게 하고 주요 콘텐츠에서 주의를 분산시킵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검색 순위에 악영향을 줄것으로 추정됩니다.

61. 다른 키워드의 UX 신호 페이지 순위 대상

페이지가 여러 다른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매기는 경우 Google에 품질의 내부 신호를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Google의 최근 '검색 작동 방식'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용자가 유사한 검색어에 대해 가치를 두는 것으로 보이는 사이트를 찾습니다."

62. 페이지 시대

Google은 새로운 콘텐츠를 선호하지만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래된 페이지는 새 페이지보다 검색 순위가 높을 수 있습니다.

63. 사용자 친화적인 레이아웃

Google 품질 가이드라인 문서를 인용하자면 "최고 품질 페이지의 페이지 레이아웃은 주요 콘텐츠를 즉시 볼 수 있도록 한것입니다."

64. 파킹 도메인

2011년 12월 Google 업데이트에서 파킹 도메인의 검색 가시성이 감소했습니다.

65. 유용한 콘텐츠

Backlinko의 독자 'Jared Carrizales'가 지적한 바와 같이 Google은 "품질"과 "유용한" 콘텐츠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유용한 콘텐츠 일수록 검색 순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수준 요소 

66. 가치와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콘텐츠

Google은 테이블에 새롭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사이트, 특히 빈약한 제휴 사이트를 기꺼이 처벌한다고 밝혔습니다.

67. 문의 페이지

앞서 언급한 Google 품질 문서에는 "적절한 연락처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선호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연락처 정보가 후이즈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세요.

68. Domain Trust/TrustRank

많은 SEO는 "TrustRank"가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검색 결과 순위"라는 제목의 Google 특허가 이를 뒷받침하는 것 같습니다.

69. 사이트 아키텍처

잘 조합된 사이트 아키텍처(예: 사일로 구조)는 Google에서 콘텐츠를 주제별로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Googlebot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액세스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0. 사이트 업데이트

많은 SEO는 웹사이트 업데이트, 특히 새로운 콘텐츠가 사이트에 추가될 때 사이트 전체의 신선도 요인이 작용한다고 믿습니다. 다만, Google은 최근 알고리즘에 "게시 빈도"를 사용하는 것을 부인 했습니다.

71. 사이트맵의 존재

사이트맵은 검색 엔진이 페이지를 보다 쉽고 철저하게 색인화하여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은 최근 'HTML 사이트맵'이 SEO에 "유용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XML 사이트맵'을 권장합니다.

72. 사이트 가동 시간

사이트 유지 관리 또는 서버 문제로 인한 가동 중지 시간이 많으면 순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수정하지 않으면 색인이 해제될 수도 있음)

73. 서버 위치

서버 위치는 귀하의 사이트가 다른 지리적 지역에서 순위를 매기는 위치에 영향을 미치며 지역별 검색에 특히 중요합니다.

74. SSL 인증서

HTTPS를 순위 신호로 사용 하는 것을 Google에서 확인했습니다 .

75. EAT (Expertise, Authoritativeness, Trustworthiness)

"전문성, 권위, 신뢰성"의 약자인 EAT는 Google이 EAT 수준이 높은 사이트(특히 건강 관련 콘텐츠를 게시하는 사이트)에 우위를 점하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76. 사이트에 메타 정보 복제

사이트 전체에 메타 정보가 중복되면 페이지의 가시성이 모두 떨어질 수 있습니다.

77. Breadcrumb Navigation

이것은 사용자(및 검색 엔진)가 사이트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사이트 아키텍처 스타일입니다.
Google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Google 검색은 웹 페이지 본문에 있는 이동 경로 마크업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의 페이지 정보를 분류합니다."

78. 모바일 최적화

전체 검색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 기기에서 이루어지므로 Google은 귀하의 사이트가 모바일 사용자에게 최적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 실제로 Google은 이제 모바일 친화적이지 않은 웹사이트를 처벌 합니다.

79. YouTube

YouTube 동영상이 SERP에서 우선적으로 취급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아마도 Google이 소유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80. 사이트 사용성

사용하거나 탐색하기 어려운 사이트는 사이트에 머문 시간, 조회한 페이지 및 이탈률 (즉, RankBrain 순위 요인 )을 줄여 간접적으로 순위를 낮출 수 있습니다.

81. Google Analytics 및 Google Search Console 사용

일부에서는 이 두 프로그램을 사이트에 설치하면 페이지의 색인 생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Google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여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예: 더 정확한 이탈률, 백링크에서 추천 트래픽을 받는지 여부 등). 즉, Google은 이것을 신화로 부인했습니다.

82. 사용자 리뷰/사이트 평판

Yelp.com과 같은 사이트에서 사이트 평판은 Google 알고리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Google은 언론과 링크를 얻기 위해 한 사이트가 고객을 속이는 것이 적발된 후 온라인 리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거의 솔직한 개요를 게시하지 않았습니다.

83. Core Web Vitals

Core Web Vitals는 순위에 미치는 영향 측면에서 "타이브레이커 이상 "입니다.

84. Linking Domain Age

오래된 도메인의 백링크가 새로운 도메인의 백링크보다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85. 연결 루트 도메인 수

참조 도메인 수는 1180만 Google 검색 결과에 대한 업계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Google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 중 하나입니다.

86. 개별 C-Class IP의 링크 수

개별 IP 주소의 링크는 귀하에게 링크되는 더 넓은 범위의 사이트를 제안하여 순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87. 링크 페이지 수

링크 페이지의 총 수(동일한 도메인의 경우에도)는 순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88. Backlink Anchor Text

Google의 원래 알고리즘에 대한 이 설명에서 언급한 대로
"첫째, 앵커는 종종 페이지 자체보다 웹 페이지에 대한 더 정확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분명히 앵커 텍스트는 이전보다 덜 중요합니다(과도하게 최적화되면 웹스팸 신호로 작동함 ). 그러나 키워드가 풍부한 앵커 텍스트는 여전히 적은 양으로 강력한 관련성 신호를 보냅니다.

89. Alt 태그(이미지 링크용)

Alt 텍스트는 이미지의 앵커 텍스트 역할을 합니다.

90. .edu 또는 .gov 도메인의 링크

Matt Cutts 는 TLD가 사이트의 중요성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Google은 많은 Edu 링크 를 " 무시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SEO가 .gov 및 .edu TLD에 대한 알고리즘에 특별한 위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91. 링크 페이지의 권한

참조 페이지의 권한(PageRank)은 Google 초창기부터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였으며 여전히 .

링크 권한 

92. 링크 도메인의 권한

참조 도메인의 권한은 링크 값에서 독립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93. 경쟁업체의 링크

동일한 SERP에서 순위가 지정된 다른 페이지의 링크는 해당 특정 키워드에 대한 페이지 순위에 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관련 페이지가 높기 때문에).

94. "예상" 웹사이트의 링크
추측이지만 일부 SEO는 귀하가 업계의 "예상" 권위 사이트 집합에서 연결될 때까지 Google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완전히 신뢰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95. 나쁜 이웃의 링크

소위 "나쁜 이웃"의 링크는 사이트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96. 게스트 게시물

게스트 게시물의 링크는 여전히 가치가 있지만 진정한 편집 링크만큼 강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게다가 "대규모" 게스트 게시물은 사이트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97. 광고의 링크

Google에 따르면 광고의 링크는 팔로우하지 않거나 rel=sponsed 속성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와 별도로 Google은 광고에서 팔로우한 링크를 식별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98. 홈페이지 권한

참조 페이지의 홈페이지에 대한 링크는 사이트의 가중치를 평가하는 데 특히 중요합니다.

99. Nofollow Links

이것은 SEO에서 가장 논란이 되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Google의 공식적인 언급은 "일반적으로 우리는 그것을 따르지 않습니다."라고 하였으며 이 말은 특정 경우에는 따른다는 뜻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nofollow 링크 보유율에 따라 구글로 부터 자연스럽거나 혹은 부자연스러운 링크 프로필로 평가 받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100. 링크 유형의 다양성

단일 소스(예: 포럼 프로필, 블로그 댓글)에서 링크의 비율이 부자연스럽게 많다는 것은 웹스팸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양한 소스의 링크는 자연스러운 링크 프로필의 표시입니다.

101. "후원" 또는 "UGC" 태그

"rel=sponsored" 또는 "rel=UGC"로 태그가 지정된 링크 는 일반 "followed" 또는 rel=nofollow 링크와 다르게 취급됩니다.

102. 상황별 링크

페이지 콘텐츠 내부에 포함된 링크는 빈 페이지나 페이지의 다른 위치에 있는 링크보다 더 강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03. 페이지로의 과도한 301 리디렉션

웹마스터 도움말 비디오에 따르면 301 리디렉션에서 오는 백링크는 일부 PageRank를 희석시킵니다 .

104. 내부 링크 앵커 텍스트

내부 링크 앵커 텍스트는 또 다른 관련성 신호입니다. 즉, 내부 링크는 외부 사이트에서 오는 앵커 텍스트보다 훨씬 적은 가중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105. 링크 제목 속성

링크 제목(링크 위로 마우스를 가져갈 때 나타나는 텍스트)은 약한 관련성 신호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106. 참조 도메인의 국가 TLD

국가별 최상위 도메인 확장자(.de, .cn, .co.uk)에서 링크를 가져오면 해당 국가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7. 콘텐츠 내 링크 위치

콘텐츠 시작 부분에 있는 링크는 콘텐츠 끝에 있는 링크보다 약간 더 많은 가중치ㅣㅏ를 가질 수 있습니다.

108. 페이지에서 링크 위치

페이지에서 링크가 나타나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 콘텐츠에 포함된 링크는 바닥글이나 사이드바 영역에 있는 링크보다 더 강력 합니다.

109. 연결 도메인 관련성

유사한 틈새 시장에 있는 사이트의 링크는 완전히 관련이 없는 사이트의 링크보다 훨씬 더 강력 합니다.

110. 페이지 수준 관련성

관련 페이지의 링크도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합니다.

111. 제목의 키워드

Google은 제목에 페이지의 키워드가 포함된 페이지의 링크를 더욱 사랑합니다("전문가에게 연결되는 전문가").

112. 긍정적인 링크 속도

긍정적인 링크 속도를 가진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인기도가 높아짐에 따라 SERP 부스트를 얻습니다.

113. Negative Link Velocity

반대로, Negative Link Velocity는 인기가 감소한다는 신호이므로 순위를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114. "허브" 페이지의 링크

구글의 Hilltop 알고리즘은 특정 주제에 대한 최상위 리소스(또는 허브)로 간주되는 페이지에서 링크를 가져오는 경우 특별한 취급을 받을 것을 제안합니다.

115. 권위 사이트의 링크

"당국 사이트"로 간주되는 사이트의 링크는 작고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사이트의 링크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116. Wikipedia 출처로 링크됨

링크가 팔로우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은 Wikipedia에서 링크를 얻는 것이 검색 엔진의 관점에서 약간의 신뢰와 권위를 추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구글은 이를 거부했습니다 .

117. 동시 발생

백링크 주변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는 단어는 Google에 해당 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118. Backlink Age

Google 특허에 따르면 오래된 링크가 새로 생성된 백링크보다 더 많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119. 실제 사이트의 링크 vs "Splogs"

블로그 네트워크의 확산으로 인해 Google은 아마도 가짜 블로그보다 "실제 사이트"에서 오는 링크에 더 많은 비중을 둘 것입니다. 그들은 브랜드와 사용자 상호작용 신호를 사용하여 둘을 구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20. 내츄럴 링크 프로필

"자연스러운" 링크 프로필이 있는 사이트는 링크를 구축하기 위해 블랙햇 전략을 분명히 사용한 사이트보다 순위가 높고 업데이트에 더 오래 지속됩니다.

121. 상호 링크

Google의 링크 구성표 페이지에는 피해야 할 링크 구성표로 "과도한 링크 교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22. 사용자 생성 콘텐츠 링크

Google 은 UGC와 실제 사이트 소유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공식 WordPress.com 블로그의 링크가 besttoasterreviews.wordpress.com의 링크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23. 301의 링크

301 리디렉션의 링크는 직접 링크에 비해 약간의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의견으로 Matt Cutts는 301이 다이렉트 링크와 유사하다고도 말합니다.

124. Schema.org 사용법

마이크로포맷을 지원하는 페이지는 마이크로포맷이 없는 페이지보다 순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적인 부스트 일 수도 있고 마이크로포맷이 있는 페이지의 SERP CTR이 더 높다는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125. 링크 사이트의 TrustRank

링크되어 오는 사이트의 신뢰성은 "TrustRank"가 귀하에게 전달되는 정도를 결정합니다.

126. 페이지의 아웃바운드 링크 수

PageRank는 유한합니다. 수백 개의 외부 링크가 있는 페이지의 링크는 소수의 아웃바운드 링크가 있는 페이지보다 적은 PageRank를 전달합니다.

127. 포럼 링크

산업 수준의 스팸으로 인해 Google은 포럼의 링크를 상당히 평가절하 할 수 있습니다.

128. 링크 콘텐츠의 단어 수

1000단어 게시물의 링크는 일반적으로 25단어 스니펫 내부의 링크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129. 링크 콘텐츠의 품질

잘못 작성되거나 회전된 콘텐츠의 링크는 잘 작성된 콘텐츠의 링크만큼 가치를 전달하지 못합니다.

130. 사이트 전체 링크

Matt Cutts 는 사이트 전체 링크가 단일 링크로 계산되도록 "압축" 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


사용자 상호 작용

131. RankBrain

RankBrain은 Google의 AI 알고리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주요 목적이 사용자가 검색 결과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측정하고 그에 따라 결과 순위를 매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32. 키워드에 대한 유기적 클릭률

Google에 따르면 CTR에서 더 많이 클릭되는 페이지는 해당 특정 키워드에 대한 SERP 부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3. 모든 키워드에 대한 유기적 CTR

순위가 매겨진 모든 키워드에 대한 사이트의 유기적 CTR 은 인간 기반의 사용자 상호작용 신호일 수 있습니다(즉, 자연적 결과에 대한 "품질 평가점수" ).

134. 이탈률

SEO의 모든 사람이 이탈률 문제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구글이 사용자를 품질 테스터로 사용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결국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는 해당 키워드에 대해 좋은 결과가 아닐 수 있음). 또한 SEMRush의 대규모 연구에서는 이탈률과 Google 순위 간의 상관 관계를 발견했습니다.

135. 다이렉트 트래픽

구글 크롬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는지(얼마나 자주) 확인했습니다. 다이렉트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는 다이렉트 트래픽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사이트보다 품질이 더 높은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SEMRush 연구에서는 다이렉트 트래픽과 Google 순위 사이에 상당한 상관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136. 반복 트래픽

반복 방문자가 있는 사이트는 Google 순위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

137. Pogosticking

"Pogosticking"은 사용자가 검색 결과에서 만족할 만한 답변을 찾기 위해 다른 검색 결과를 클릭하는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구글은 검색자로부터 Pogosticking이 발생하면 해당 결과 순위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138. 차단된 사이트

Google은 Chrome에서 이 기능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Panda는 이 기능을 품질 신호로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Google은 여전히 그 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9. Chrome 북마크

Google은 Chrome 브라우저 사용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Chrome에서 북마크된 페이지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140. 댓글 수

댓글이 많은 페이지는 사용자 상호 작용 및 품질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Google 직원은 댓글이 순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41. 체류 시간

구글은 사람들이 Google 검색을 통해 귀하의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에 매우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이를 "긴 클릭 대 짧은 클릭"이라고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Google은 Google 검색자가 페이지에서 보내는 시간을 측정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록 좋습니다.


특별 Google 알고리즘 규칙


142. 새로워야 하는 검색어

Google은 특정 검색어에 대해 최신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

143. Query Deserves Diversity

Google은 "Ted", "WWF" 또는 "ruby"와 같은 모호한 키워드에 대해 SERP에 다양성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44. 사용자 브라우징 히스토리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는 검색에 대한 SERP 부스트를 받습니다.

145. 사용자 검색 기록

검색 체인은 이후 검색에 대한 검색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 예를 들어 "리뷰"를 검색한 다음 "토스터"를 검색하면 Google은 SERP에서 토스터 리뷰 사이트의 순위를 더 높게 지정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46. 추천 스니펫

SEMRush 연구에 따르면 Google은 콘텐츠 길이, 형식, 페이지 권한 및 HTTP 사용의 조합을 기반으로 추천 스니펫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147. 지역 타겟팅

Google은 로컬 서버 IP 및 국가별 도메인 이름 확장자를 가진 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제공합니다.

148. 세이프 서치

세이프 서치를 켠 사람들에게는 욕설이나 성인용 콘텐츠가 포함된 검색 결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149. "YMYL" 키워드

Google 은 "Your Money or Your Life" 키워드에 대해 더 높은 콘텐츠 품질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150. DMCA 불만 사항

Google은 합법적인 DMCA 불만 사항이 있는 페이지를 "하위 순위"로 지정합니다. 
※저작권 위반이 검색 순위 하향에 영향을 줌.

151. 도메인 다양성

2012년경 "빅풋" 업데이트를 통해 각 SERP 페이지에 더 많은 도메인을 추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더 많은 도메인에서 결과를 표시하기 위한 순위 조정이 있는것으로 보임

152. 거래 검색

Google은 때때로 항공편 검색과 같은 쇼핑 관련 키워드에 대해 다른 결과를 표시합니다.
※ 항공편의 경우 운항시간을 표시하는고 있으므로 다른 키워드도 그에 맞는 적절한 검색 결과를 표시 한다는 뜻

153. 지역 검색

지역 검색의 경우 Google은 종종 "정상적인" 유기적 SERP 위에 지역 검색 결과를 배치합니다.  ※지역검색은 구글의 표준 검색결과보다 높게 배치될 수도 있음

154. 주요 뉴스 상자

특정 키워드가 주요 뉴스 상자를 트리거합니다.
※ 특정 키워드는 뉴스 상자를 상단에 표시함

155. 빅 브랜드 선호도

Vince 업데이트 이후 Google은 특정 키워드에 대해 빅 브랜드에 대한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156. 쇼핑 결과

Google은 때때로 Google 쇼핑 결과를 유기적 SERP로 표시합니다.

157. 이미지 결과

Google 이미지는 때때로 정상적인 자연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158. 이스터 에그 결과

Google에는 12개 정도의 이스터 에그 결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아타리 브레이크아웃'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바뀝니다. 

159. 브랜드에 대한 단일 사이트 결과

도메인 또는 브랜드 지향 키워드는 동일한 사이트에서 여러 결과를 가져옵니다 .

160. Payday Loans Update

검색 키워드에 "매우 많은 스팸 쿼리"가 있는 경우 이를 정리하도록 설계된 특수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스팸이 많이 나오는 검색 키워드는 이를 걸러 표시하는 알고리즘이 있음


브랜드 시그널 


161. 브랜드 이름 앵커 텍스트

브랜드 앵커 텍스트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브랜드 신호입니다.

162. 브랜드 검색

사람들은 브랜드를 검색합니다. 사람들이 Google에서 귀하의 브랜드를 검색하면 귀하의 사이트가 실제 브랜드임을 Google에 보여줍니다.

163. 브랜드 + 키워드 검색

사람들이 귀하의 브랜드와 함께 특정 키워드를 검색합니까(예 "Backlinko Google 순위 요소" 또는 "Backlinko SEO")? 그렇다면 사람들이 Google에서 해당 키워드의 브랜드가 없는 버전을 검색할 때 Google에서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64. 사이트에는 'Facebook 페이지'와 '좋아요'가 있습니다. 

브랜드에는 '좋아요'가 많은 Facebook 페이지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165. 사이트에는 팔로워가 있는 Twitter 프로필이 있습니다.

팔로어가 많은 Twitter 프로필은 인기 있는 브랜드를 나타냅니다.

166. 공식 Linkedin 회사 페이지
대부분의 실제 비즈니스에는 회사 Linkedin 페이지가 있습니다.

167. 알려진 저자

2013년 2월 Google CEO Eric Schmidt는 다음과 같이 유명하게 주장했습니다.
“검색 결과 내에서 인증된 온라인 프로필과 연결된 정보는 인증되지 않은 콘텐츠보다 순위가 높아져 대부분의 사용자가 상위(인증된) 결과를 자연스럽게 클릭하게 될 것입니다.”

168. 소셜 미디어 계정의 합법성

10,000명의 팔로워와 2개의 게시물이 있는 소셜 미디어 계정은 많은 상호 작용이 있는 다른 10,000명의 팔로워 강력한 계정과 많이 다르게 해석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글은 소셜미디어 계정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판별하는 특허를 출원했다 .

169. Top Stories의 브랜드 언급

정말 큰 브랜드는 Top Stories 사이트에서 항상 언급됩니다. 실제로 일부 브랜드는 첫 페이지에 자체 웹사이트의 뉴스 피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170. 연결되지 않은 브랜드 언급

브랜드는 연결되지 않고 언급됩니다. Google 은 하이퍼링크로 연결되지 않은 브랜드 언급을 브랜드 신호로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171. 벽돌과 박격포 위치

실제 비즈니스에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Google은 사이트가 큰 브랜드인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위치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사이트 웹스팸 요인


172. Panda Penalty

2011년 'Panda' 업데이트 이후 품질이 낮은 콘텐츠(특히 콘텐츠 판매)가 있는 사이트는 패널티를 받아 검색에서 덜 표시됩니다.

173. 나쁜 이웃에 대한 링크

스팸성 약국이나 월급날 대출 사이트와 같은 "나쁜 이웃"에 연결하면 검색 가시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174. 리디렉션

부적절한 리디렉션은 절대 금물 입니다. 적발될 경우 사이트가 불이익을 받을 뿐만 아니라 색인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175. 팝업 또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광고"

공식 Google 평가자 가이드라인 문서에 따르면 팝업 및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광고는 품질이 낮은 사이트의 표시입니다.

176. 전면 광고 팝업

Google은 모바일 사용자에게 전체 페이지 "삽입" 팝업을 표시하는 사이트에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177. 과도한 사이트 최적화

Google은 사이트를 지나치게 최적화한 사용자에게 불이익을 줍니다. 여기에는 키워드 스터핑 , 헤더 태그 스터핑, 과도한 키워드 장식이 포함됩니다.

178. 의미 없는 콘텐츠

Google 특허는 Google이 색인에서 회전되거나 자동 생성된 콘텐츠를 필터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미없는" 콘텐츠를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79. Doorway Pages

Google은 귀하가 Google에 표시하는 페이지가 사용자가 궁극적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가 되기를 원합니다. 페이지가 사람들을 다른 페이지로 리디렉션하는 경우 "도어웨이 페이지"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Google은 Doorway Pages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

180.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

"페이지 레이아웃 알고리즘"은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에 광고가 많고 콘텐츠가 많지 않은 사이트에 불이익을 줍니다.

181. 제휴 링크 숨기기

제휴 링크 를 숨기려고 할 때( 특히 클로킹으로) 너무 지나치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182. Fred

Fred는 2017년부터 시작되는 일련의 Google 업데이트에 부여된 별명입니다. Search Engine Land에 따르면 Fred는 "사용자를 돕는 것보다 수익을 우선시하는 가치가 낮은 콘텐츠 사이트를 목표로 합니다."

183. 제휴 사이트

Google이 제휴사의 가장 열렬한 팬이 아니라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제휴 프로그램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이트가 추가 조사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184. 자동 생성 콘텐츠

Google은 당연히 자동 생성 콘텐츠를 싫어합니다. 귀하의 사이트에서 컴퓨터 생성 콘텐츠를 펌핑하고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패널티를 받거나 색인이 제거될 수 있습니다.

185. 과도한 PageRank 조각

모든 아웃바운드 링크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PageRank 조각을 너무 많이 사용하는 것은 시스템을 게임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86. 스팸으로 표시된 IP 주소

서버의 IP 주소가 스팸으로 표시된 경우 해당 서버의 모든 사이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87. 메타 태그 스팸

키워드 스터핑은 메타 태그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알고리즘을 게임하기 위해 제목 및 설명 태그에 키워드를 추가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 패널티를 받고 사이트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오프사이트 웹스팸 요인 


188. 해킹된 사이트

사이트가 해킹당하면 검색 결과에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Search Engine Land 사이트는 구글이 해킹당했다고 생각한 후 색인이 완전히 제거 되었습니다.

189. 링크의 부자연스러운 유입

링크의 갑작스러운(그리고 부자연스러운) 유입은 가짜 링크의 확실한 신호입니다.

190. 펭귄 페널티(Penguin Penalty)

Google Penguin에 의해 공격을 받은 사이트는 검색에서 눈에 띄게 덜 보입니다. 분명히 펭귄은 이제 전체 웹사이트에 불이익을 주는 것보다 나쁜 링크를 걸러내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

191. 낮은 품질의 링크 비율이 높은 링크 프로필

블랙햇 SEO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소스의 많은 링크(예: 블로그 댓글 및 포럼 프로필)는 시스템 게임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192. 관련 없는 웹사이트의 링크

주제와 관련이 없는 사이트의 백링크 비율이 높으면 수동 페널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193. 비정상적인 링크 경고

Google은 수천 개의 "Google Search Console에서 발견된 비정상적인 링크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이는 100%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순위 하락보다 먼저 발생합니다 .

194. 저품질 디렉토리 링크

Google에 따르면 저품질 디렉토리의 백링크는 패널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95. 위젯 링크

Google은 사용자가 사이트에 "위젯"을 삽입할 때 자동으로 생성되는 링크에 눈살을 찌푸립니다.

196. 동일한 클래스 C IP 의 링크

동일한 서버 IP의 사이트에서 부자연스러운 양의 링크를 가져오면 Google이 귀하의 링크 가 블로그 네트워크에서 오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197. "포이즌" 앵커 텍스트

"포이즌" 앵커 텍스트(특히 약국 키워드)가 사이트를 가리키는 것은 스팸 또는 해킹된 사이트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사이트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98. 부자연스러운 링크 급증

2013년 Google 특허는 페이지에 대한 링크 유입이 합법적인지 여부를 Google이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러한 부자연스러운 연결은 평가절하될 수 있습니다.

199. 기사 디렉토리 및 보도 자료의 링크

기사 디렉토리 및 보도 자료는 현재 Google에서 이 두 가지 링크 구축 전략을 많은 경우 "링크 체계"로 간주할 정도로 악용되었습니다.

200. 수동 조치

이러한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블랙햇 링크 구축과 관련이 있습니다.

201. 링크 판매

링크 판매에 걸리면 검색 가시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202. 구글 샌드박스(Google Sandbox)

링크가 갑자기 유입되는 새로운 사이트는 때때로 검색 가시성을 일시적으로 제한 하는 Google 샌드박스에 배치됩니다.

203. 구글댄스

구글댄스는 일시적으로 순위를 뒤흔들 수 있다. Google 특허에 따르면 이것은 사이트가 알고리즘을 게임하려는지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204. 거부 도구

거부 도구를 사용하면 부정적인 SEO의 희생자였던 사이트에 대한 수동 또는 알고리즘 패널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05. 재검토 요청

재검토 요청이 성공하면 패널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206. 임시 링크 계획

Google은 스팸 링크를 만들고 빠르게 제거하는 사람들을 포착했습니다. 임시 링크 체계라고도 합니다.



총평

우선 '구글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결정 요소'가 제목이지만 실제로는 206가지 요소를 제시 했습니다. 또한 외국 사이트의 글을 구글 번역 후 적절한 문맥으로 다듬었으나 정확한 의미를 모르는 내용도 있어 읽는 분들에게 답답함을 드릴 것을 우려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 본다면 구글 검색에 상위 노출되는 방법을 추측할 수 있을 것이라 사료 됩니다. 만약 내용 이해가 어려운 부분들은 관련 링크를 따라가 더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출처: https://backlinko.com/google-ranking-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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