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아무래도 검색엔진 상위 노출에 신경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구글은 유입량이나 지속 면에서 매력적인 검색엔진으로 구글 검색에서 상위 노출이 된다면 어느 정도 블로그 운영에 자신감이 붙기 시작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다양한 이유를 가지고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을 결정합니다. 사이트의 기술적인 내용부터 도메인, 링크 등 사소하고 생소한 개념과 특별한 이유로 각 키워드에 맞춰 상위노출을 하고 있어 어떤 전문가도 쉽게 검색 상위에 올려 놓지 못합니다. 다만 여러가지 통계자료와 추측, 그리고 확인된 연구 결과에 따라 아래와 같이 검색 순위에 중요한 순위 요소를 선정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Google 순위 결정 요소
- 참조 도메인
- 유기적 클릭률
- 도메인 권한
- 모바일 사용성
- 이용 시간 (드웰 시간)
- 총 백링크 수
- 콘텐츠 품질
- 온페이지 SEO
구글 검색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200가지 결정 요소 (2022) ▷
구글 엔진에 색인이 생성된 이후 검색에서 노출 순위가 정해지는 요소는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약 200여가지 요소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고 하는데. 복잡하며 때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200여가지보다 적은 몇가지 일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글의 도메인과 클릭율, 도메인 권한, 모바일 사용성, 이용시간, 체류시간, 백링크 수, 콘텐츠 품질 등에 수치를 높인다면 구글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서 좀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구글 엔진에 색인이 생성된 이후 검색에서 노출 순위가 정해지는 요소는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약 200여가지 요소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고 하는데. 복잡하며 때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는 200여가지보다 적은 몇가지 일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글의 도메인과 클릭율, 도메인 권한, 모바일 사용성, 이용시간, 체류시간, 백링크 수, 콘텐츠 품질 등에 수치를 높인다면 구글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서 좀 더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구글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방법
1. 콘텐츠 품질
양질의 콘텐츠는 궁극적인 순위 요소입니다.
SEO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사이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콘텐츠에 악취가 나면 순위가 매겨지지 않습니다. SEO와 관련하여 "품질 콘텐츠"는 어떤 모습일까요? Google은 누군가의 질문에 완전히 답하는 콘텐츠를 원합니다. 이것이 아마도 한 업계 연구에서 짧은 콘텐츠보다 긴 콘텐츠가 우선 순위가 높다는 것을 발견한 이유일 것입니다. 따라서 콘텐츠가 철저하고 완전해야 합니다. 또한 귀하의 콘텐츠는 사용자가 Google 검색을 하기로 결정했을 때 원하는 것을 충족합니까? 예를 들어 "크로스핏 운동"을 검색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7개의 Crossfit 운동을 나열하는 게시물은 Crossfit 운동이 체중 감량에 좋은 이유에 대한 의견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따라서 귀하의 콘텐츠가 엄청나게 유용한지 확인하십시오. 마지막으로 SEO 친화적인 콘텐츠는 고도로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첫째, 잘 구성된 콘텐츠는 읽기 쉽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둘째, 콘텐츠를 섹션으로 구성하면 Google에서 콘텐츠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잘 구성된 콘텐츠가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콘텐츠가 구조화되고 잘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콘텐츠 고유성
철저하고 유용하며 구조화된 콘텐츠의 훌륭한 부분을 갖는 것은 한 가지입니다. 그러나 이미 나와 있는 정보를 역류한다면 아마도 순위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Google이 색인에 동일한 정보를 가진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면 Google에서 귀하의 순위를 상위에 두는 이유는 무었이겠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귀하의 콘텐츠는 1페이지의 콘텐츠와 다르거나 더 좋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경쟁에서 엄청난 우위를 점 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 가이드를 음성 검색에 게시했을 때 웹에는 원격으로 이와 유사한 것이 없었습니다. 내 콘텐츠는 다른 콘텐츠가 제공하지 못한 가치를 제공했기 때문에 몇 주 내에 경쟁력 있는 키워드(예: "음성 검색)"에 대해 Google 첫 페이지에서 순위를 매기기 시작할 것입니다.
3. 완전히 크롤링 가능한 페이지
순위를 매기려면 검색 엔진이 페이지의 콘텐츠를 완전히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검색 엔진이 페이지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차단된 경우(예: Robots.txt 에서 )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차단된 액세스 noindexing 그리고 그들이 페이지의 특정 부분에 액세스할 수 없다면 검색 엔진 가시성을 손상시킬 것입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의 "URL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서 페이지에 완전히 액세스할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
Google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저조한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페이지는 순위에서 강등되거나 모바일 검색 결과에 경고와 함께 표시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구글이 순위를 매기려면 사이트가 모든 기기에서 잘 작동해야 합니다. (데스크톱, 휴대폰, 태블릿 및 TV) 다행히 Google은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라는 무료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페이지가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려줍니다
5. 백링크 수
백 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의 투표와 같습니다.
백링크란? Bing 및 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은 이러한 투표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어떤 페이지가 상위 10위 안에 들 자격이 있는지 파악하는 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내 사이트의 이 페이지 에는 총 6,700개의 백링크가 있습니다. 페이지 SEO 가이드 백링크 내 타겟 키워드인 "페이지 내 SEO"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온페이지 SEO Google SERP 결론? 페이지에 백링크가 많을수록 검색 엔진에서 순위가 높아집니다.
6. 도메인 권한
페이지를 직접 가리키는 링크는 해당 페이지 의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링크는 순위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링크는 사이트 전체의 권한인 전체 도메인 권한 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직접 링크로 도메인 권한 향상 그리고 도메인 기관이 높을수록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 순위가 높아집니다. 더 높은 도메인 권한, 더 나은 전체 순위 도메인 권한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은 멋진 사이트를 만드는 것 입니다.
7. 앵커 텍스트
Google은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합니다. 앵커 링크란?예를 들어, 앵커 텍스트가 "backlinks"인 내 사이트에 최근에 링크된 사람이 있습니다. 앵커 텍스트 백링크가 있는 Backlinko에 대한 링크 이 앵커 텍스트는 Google에 다음과 같이 알려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백링크' 앵커 텍스트로 이 페이지에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는 백링크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8. 사이트 로딩 속도
사이트의 로딩 속도는 매우 중요한 순위 요소입니다. (특히 모바일 장치에서 페이지가 로드되는 속도) 실제로 구글은 '페이지 속도가 모바일 검색 순위 요인' 이라고 나오기까지 했다 .
9. 키워드 사용
키워드의 순위를 매기려면 페이지에서 해당 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순위를 매길 키워드 사용 그렇지 않으면 Google은 귀하의 페이지가 해당 키워드에 관한 것임을 알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링크 구축"을 중심으로 최적화된 내 사이트의 페이지입니다. Backlinko 링크 구축 가이드 키워드 보시다시피 내 콘텐츠에서 몇 번 "링크 구축"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또한 나는 너무 지나쳐서 내 키워드를 100번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이는 " 키워드 스터핑 (keyword stuffing )"이라고 하며, 이는 SEO 노력 에 역행 할 수 있습니다.)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항: 매번 정확한 키워드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콘텐츠에 주요 키워드의 변형을 포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가 "Paleo Desserts"인 경우 "Paleo 다이어트 디저트" 및 "Paleo 쿠키"와 같은 용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키워드의 변형 포함
10. 구글 랭크브레인
RankBrain은 Google 알고리즘의 AI 부분입니다. RankBrain은 얼마나 중요할까요. Google은 RankBrain이 "상위 3"순위 요소 중 하나임을 확인했습니다. RankBrain은 Google의 3대 순위 요소 중 하나입니다. RankBrain의 주요 업무는 검색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검색에 대한 최상의 결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RankBrain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적화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제 조언은 이렇습니다. RankBrain을 "최적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검색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멋진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11. 검색 의도 일치
우리의 콘텐츠가 검색자가 원하는 것과 일치합니까? 그렇다면 엄청난 순위 상승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Google이 "이 콘텐츠가 검색자에게 그들이 찾고 있던 것을 제공합니까?"라는 질문에 답하는 순위 요소를 선호하여 기존의 순위 요소(예: 키워드 및 링크)를 낮추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Google 은 검색 결과가 검색 의도를 얼마나 잘 충족하는지 측정하기 위해 수천 명의 "품질 평가자" 를 고용합니다. Google 품질 평가자 예를 들어볼까요? 방금 "링크 구축"을 검색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Google은 사용자가 검색결과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면밀히 모니터링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결과에서 클릭하고 빠르게 검색 결과로 되돌아간다면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강력한 신호입니다. 포고스틱 SEO (결과물 주위를 튀는 행위를 " 포고스틱킹 "이라고 함) 그러나 결과를 클릭하고 원하는 것을 정확히 얻으면 Google은 해당 결과를 맨 위로 푸시합니다. 선택한 결과가 사용자를 만족시키면 순위가 향상됩니다.
12. 콘텐츠 신선도
Google은 오래된 항목의 순위를 매기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콘텐츠가 일시적으로 순위가 상승한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일시적으로 향상됩니다. (보통 하루 이틀) 하지만 "신선함"은 콘텐츠가 게시된 후에도 몇 주 또는 몇 달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중요합니다. 특히 Google은 귀하의 콘텐츠가 여전히 관련성이 있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어, 방대한 iPhone 구매 가이드를 발행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최신 콘텐츠의 Google 순위 향상 그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정말 빨리 구식이 될 것입니다. Google은 신선도를 직접 측정합니다(콘텐츠가 게시된 이후 업데이트되었는지,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사용자 경험 신호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와 다르게 상호 작용하기 시작하는지 확인합니다(예를 들어, 사람들이 페이지에서 즉시 튀기 시작하는 것을 알아차림).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적어도 1년에 한 번 내 사이트의 거의 모든 페이지를 업데이트합니다. 링크 구축 전략 업데이트 날짜 그러나 SEO와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에 속하지 않더라도 Google(및 사용자)의 눈에 최신 상태로 유지되도록 1년에 한 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expertise, authoritativeness, trustworthiness (E.A.T)
Google의 최신 검색 품질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전문성, 권위, 신뢰성(EAT)의 양이 매우 중요합니다." Google은 해당 주제에 대해 합법적인 전문가가 작성한 콘텐츠를 홍보하고자 합니다. 다음은 E.A.T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3가지 빠른 팁입니다.
- 저자 식별: Google에서 WHO가 특정 콘텐츠를 작성했음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해당 분야에서 존경받는 전문가를 고용하거나 함께 일하십시오.
- 투명성: 사용자가 쉽게 연락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연락 양식 또는 이메일 주소 사용).
- 평판: Google의 품질 평가자는 사이트의 외부 평판을 확인하도록 지시받습니다. Google 품질 평가자는 사이트 외부 평판을 확인합니다.
그들은 온라인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에 대해 말하는 것을 모니터링합니다. 귀하의 사이트가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면 순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처: https://backlinko.com/hub/seo/ranking-fact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