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I키워드
LSI 키워드란 무엇일까?
LSI(Latent Semantic Indexing) 키워드는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깊이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념적으로 관련된 용어입니다. 이 기술은 1989년에 특허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텍스트 데이터 개체를 검색하는 방법론"으로 설명됩니다. 즉, 관련 단어 및 구문("LSI 키워드")을 사용하여 페이지 주제를 더 잘 분류함을 의미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은 LSI를 사용할까?
Google 담당자는 2019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SI 키워드와 같은 것은 없습니다. 달리 말하는 사람은 실수한 것입니다." 대신 Google은 페이지의 관련성을 이해하기 위해 보다 발전된 접근 방식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페이지에 특정 관련 단어 집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고려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대신 페이지 전체를 분석하여 전체 주제를 결정합니다. 기술적으로 "LSI 키워드"가 아니지만 SEO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관련 단어 및 구문을 페이지에 추가하는 것을 "LSI 키워드 추가"라고 말합니다(용어가 기술적으로 정확하지 않더라도).그리고 Google은 귀하의 페이지에서 키워드가 아닌 용어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평가하고 순위를 매깁니다.이것은 SEO가 순위를 매길 페이지에 관련 용어를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이지의 관련 단어와 구문이 중요한 이유는?
SEO 초기에 구글 및 기타 검색 엔진은 페이지에서 찾은 키워드에서 페이지의 주제 기반을 100% 알아냈습니다. 따라서 구글도 "콘텐츠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를 반복해서 본다면 "이 페이지는 분명히 콘텐츠 마케팅에 관한 페이지"라고 판단 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 당시에는 키워드 밀도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키워드를 여러 번 사용하지 않으면 Google은 귀하의 페이지가 해당 용어에 관한 것임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오늘로 넘어가면 Google이 훨씬 더 똑똑해집니다. 오늘날 Google의 목표는 페이지의 전반적인 주제를 파악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Google은 의미론적으로 관련된 용어에 의존하여 콘텐츠를 깊은 수준에서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방금 콜드 브루 커피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Google은 여전히 페이지를 스캔하여 제목 태그, 콘텐츠, 이미지 대체 텍스트 등에 "콜드 브루 커피"라는 용어를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관련 키워드(예: "필터", "온도", "분쇄", "냉수" 및 "얼음")에 대해 페이지를 스캔합니다. 콘텐츠에서 이러한 관련 키워드를 보면 "이 페이지가 콜드 브루 커피에 대한 주제임을 확신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최근 Google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기사의 주요 주제를 이해하기 위해 "함께 자주 발생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한 가지 지적해야 할 점: 의미적으로 관련된 용어는 동의어가 아닙니다. 대신 타겟 키워드와 밀접하게 연결된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조깅"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런닝'은 '조깅'의 동의어일 뿐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의미론적으로 관련된 용어가 아닙니다. 대신 "조깅"과 관련된 용어는 "신발", "심장 강화" 및 "5k"와 같은 것입니다.
구글에서 관련 키워드 차는 사례
Google 자동 완성 은 관련 용어를 찾아 콘텐츠에 뿌릴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 Ultimate SEO Site Audit ”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를 최적화하기 위해 구글에 "SEO Audit"을 입력했습니다. 이후 관련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에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결국, 인간 사용자가 "SEO 감사"와 관련된 모든 것을 검색할 때 검색하는 용어입니다. 그래서 내 콘텐츠에 다음과 같은 용어를 포함했습니다. 키워드 도구 및 UberSuggest 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 이 두 도구는 모두 구식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제안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즉, Google은 가장 인기 있는(따라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용어를 즉시 제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최대로 최적화하려는 경우 일반적으로 이러한 도구 중 하나만 사용합니다.
LSI그래프
LSI 도구라고 하면 관련 키워드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생성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LSIGraph(https://lsigraph.com) 입니다. 순위를 매기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콘텐츠에 포함할 수 있는 관련 용어 목록을 가져옵니다.
관련 검색어
관련 검색은 Google 자동 완성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Google은 검색할 때 키워드를 제안하는 대신 검색 결과 하단에 관련 용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SEO 도구 목록은 우선 순위가 높은 페이지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 키워드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생각해보면 LSI를 달성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순위를 매길 기회가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SEO 도구"를 검색하고 페이지 하단으로 스크롤했습니다. 그런 다음 내 게시물에 의미가 있는 굵은 용어를 식별했습니다. 내 콘텐츠에 다음을 포함했습니다. 간단하지만 효과적입니다.Google 스니펫 설명의 굵은 용어
이것은 Google에서 직접 관련 단어와 구문을 찾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귀하의 키워드와 일치하는 결과 스니펫에서 Google이 다음과 같은 용어를 굵게 표시한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리고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다른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Google은 방금 검색한 것과 정확히 일치하는 굵은 용어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유사한 단어와 구문을 볼드체로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PC 수리: 예, Google은 정확한 용어를 굵게 표시합니다. 그러나 "Computer Repair" 및 "PC Fix"와 같은 관련 용어도 굵게 표시합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콘텐츠에 뿌리고 싶은 키워드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Google Keyword Planner 는 여전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키워드 조사 도구 중 하나입니다 . 결과적으로 Google 키워드 플래너는 타겟 키워드와 관련된 용어를 찾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SEO 도구"를 GKP에 넣으면 "키워드 아이디어" 목록이 표시됩니다. 다음 중 일부는 키워드의 동의어 및 변형입니다.그러나 깊이 파고들면 다른 방법으로는 얻기 힘든 달콤한 문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GKP에 키워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문 페이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검색 결과에서 귀하보다 높은 순위에 있는 경쟁업체의 방문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렇게 하면 Google은 페이지를 스캔하고 해당 페이지의 주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키워드를 내보냅니다.구글 이미지 태그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보지 못하는 Google 이미지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Google 이미지에 키워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Google은 이미지 결과 위에 관련 용어를 연결합니다. Pinterest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사실 여기에서 이 기능이 처음 사용된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안은 Google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Google 이미지를 고수하고 있습니다.기사 전체에 관련 용어 사용
이제 관련 용어 목록("LSI 키워드")이 있으므로 어떻게 사용합니까? 나는 이것을 꽤 많이 테스트했다. 그리고 제 요점은: 그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제목 태그
- 이미지 대체 텍스트
- H1, H2 또는 H3 하위 헤더
- 내용 자체
출처: https://backlinko.com/hub/seo/lsi